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 -
 
 현재위치 :   HOME >  공기청정기 선택요령   

 

♣ 오존량(PURIFIER) 조절법!!!! => 중요


오존냄새가 싫거나 오존을 나오지 않게 만들고 싶을 때 >

최근 방송보도 때문에 오존에 대해 민감해 하시는 고객님들이 계시는데 알파인 공기청정기는 오존을 나오지 않게 할 수도 있고(하이퍼의 경우에는 아주 미량만 발생) 다량으로 나오게 하는 것이 모두 가능하며 사용자의 의사에 따라 마음대로 조절해서 사용이 가능.

XL-15 ? 수치 100 이하인 왼쪽 끝으로 조정하면 오존 제로에 가깝게 됨.
Hyper Air ? 수치 9로 조정하면 냄새가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의 미량만 나옴.
Fresh Air ? Purifier Off 로 해두면 오존 미발생.

일반적인 경우 >

공기청정기 설치 후 외부에 있다가 설치된 장소에 들어오면 비릿한 오존 냄새가 나는 것이 정상입니다. 약 30초간 오존냄새가 나다가 이후에는 냄새가 나는지 안 나는지 모르는 정도가 적당한 오존량으로 보시면 됩니다. 오존을 나오지 않게 만든 경우를 제외하고 만일 외부에 있다가 공기청정기가 설치된 장소에 들어왔는데 비릿한 냄새가 나지 않는다면 기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살펴보셔야 합니다.

공기청정기 설치장소와 약 3m 간격이 떨어져 있는 곳에서 오존 특유의 비릿한 냄새가 1분 이상 지속되지 않는 상태가 가장 적당하며 새집, 새 인테리어, 새 가구, 벽지, 도배 등을 한 상태가 아니라면 아래의 수치를 기준으로 오존량을 적절하게 조절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XL-15 CLASSIC ? 실평수 X 20 이하가 좋으며, 비릿한 냄새가 나면 줄일 것
2. HYPER AIR ? 실평수 X 2.5 이하가 좋으며, 비릿한 냄새가 나면 줄일 것
3. FRESH AIR ? 실평수 X 2.5 이하가 좋으며, 비릿한 냄새가 나면 줄일 것


새집이나 새 가구가 없는 일반 가정 또는 사무실로 실평수가 20평이라고 가정했을 때

XL-15 Classic의 경우 실평수 20 X 20 = 400 이하, 하이퍼나 Fresh Air 의 경우 실평수 20 X 2.5 = 50 이나 50이란 수치로 조절이 되지 않으므로 55 또는 36의 수치로 조절하시면 되겠습니다.

오존량 조절 시 유의사항 >

오존은 세계보건기구 허용 기준치인 0.05ppm 이하의 미량이 발생하면 인체에 무해하고 유익하나(숲이나 바닷가에도 0.03~0.05ppm 정도의 오존 발생) 기준치 이상으로 양이 많을 때에는 건강에 해로울 수가 있습니다. 외출 시 정화와 살균을 목적으로 오존량을 최대치로 틀어놓았을 경우에는 귀가 후 반드시 창문을 15분 이상 열어 환기를 시켜야 하며 사람에 실내에 있을 경우에는 비릿한 냄새가 심하게 날 정도로는 사용하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거실이 아닌 좁은 방에서 사람이 있을 때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경우라면 오존량을 최소치로 하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으며 사람 키보다 높은 2m 높이 위에 설치하거나 적당한 높이의 설치장소가 없을 경우 공기청정기 앞에 두꺼운 책 등을 고여놓아 음이온과 오존이 천정 쪽으로 분사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기청정기가 설치 된 곳에서 50cm ~ 1m 이내에 사람이 근접하여 장시간 오존을 쏘이시는 것은 삼가하여 주십시오.

ex) 주무실 때 공기청정기를 방으로 옮겨 사용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공기청정기의 오존량을 조절하여 거의 나오지 않게 하거나 최저치로 줄여서 사용하시고 머리 맡 가까이에 두시는 것 보다는 3m 정도 떨어진 곳에 설치하고 높은 곳을 향해 분사시키는 것이 건강에 이롭습니다.

여름일 경우 >

창문을 열어놓으면 정화면적이 넓어지므로 창문을 활짝 열어 놓았다면 평소 정화량 수치의 2배 이상으로 조정하고 비릿한 냄새가 나지 않을 때까지 수치를 올려 놓습니다.

오존량 조절은 장소에 환경에 따라 가변적이다 >

오존량 조절의 적정수치는 같은 평수라고 다 같다라고 볼 수 없음을 말씀 드립니다.

왜냐하면 새집이냐 아니냐, 주거환경에 따라서 오염물질의 양은 다를 수 밖에 없고 알파인 공기청정기를 사용한 기간이 오래되었을 경우 실내공기가 깨끗해진 상태이므로 점차로 오존량을 줄여가시는 것이 무리가 없습니다.

비릿한 냄새는 오존 특유의 냄새로 오염물질이 많은 곳에서는 오존량을 세게 틀어도 오존이 오염물질에 결합되어 오염물질을 정화시키느라 오존의 성질을 잃게 되므로 냄새가 나지 않을 수 있으며 오염물질이 적은 곳에서는 오존량 수치를 낮춰도 오존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사람이 후각으로 인지할 수 있는 오존량은 세계보건기구가 허용하는 0.05ppm 의 1/4 정도부터이므로 약간의 비릿한 냄새가 난다 하더라도 인체에 무해한 수준이며 크게 민감해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간혹 식구 중에 냄새에 민감하신 분이 계시다면 그 분 기준에 맞춰 공기청정기에서 3m 정도 거리를 두고 비릿한 냄새가 1분 이상 나지 않는 정도로 수치를 낮춰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이는 오존량을 조금 줄여두시더라도 외출할 시 세게 틀어놓는다면 이를 통해서도 정화가 충분히 되기 때문입니다.


♣ 외출 시 세균, 곰팡이, 바이러스, 집먼지진드기 살균법!!!!


식구분들이 모두 외출하시는 경우에는 오존량을 최대치 바로 밑 단계까지 세게 틀어놓고 나가셨다가 집으로 들어오셨을 때 집안 곳곳의 창문을 모두 열어놓고 약 15분 전후로 환기를 시켜둔다면 그 사이 다량의 음이온과 오존이 집안 곳곳을 살균시키므로 알파인 공기청정기의 효과를 충분히 만끽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평소에는 공기청정기를 거실에 두시다가 월 2회 정도는 안방, 작은방, 다용도실, 침대, 이불장 등의 장소를
이동하며 좁은 범위의 장소를 집중적으로 정화를 시켜주시면 살균 효과가 더욱 커집니다.

♣ 냄새로 알 수 있는 최적의 오존량은?

최적의 오존량은 냄새가 날듯 말듯 한 정도의 양이 좋습니다. 바닷가 파도치는 곳이나, 숲 속에서 발생하는 정도의 양이면 최적의 상태입니다.

알파인 청정기는 오존의 양을 사용자가 자유자재로 조절 할 수 있는 세계 유일의 제품이며, 미국 환경보호청의 안전승인을 받은 제품입니다. 저희 홈페이지의 우측 상단 메뉴인 건강과 공기 중 '환경상식'란에 오존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하고 있사오니 보다 상세한 내용은 그곳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팬량 조절법

거실 등 정화면적이 넓은 곳에 두실 때에는 최대치 보다 약간 적게, 안방, 아이들방 등 좁은 곳을 정화시킬 때에는 중간 보다 적게, 이불장, 신발장, 에어컨 필터 등 국소범위를 정화시킬 때에는 팬량을 최소치에 가깝게 사용하시면 적절합니다.
♣ 새 가구, 새 인테리어, 새집증후군을 방지하기 위한 효과적인 정화방법

새집일 경우나 아기나 환자분이 있어 포름알데히드 등의 유해가스를 보다 빨리 정화시키려 한다면 외출하실 때 오존의 정화량을 최대출력치 바로 아래 단계까지 조정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XL-15는 2800, 하이퍼 -240, Fresh Air - Sanitize 가동)

또한 안방, 작은방, 다용도실, 옷장, 이불장 등을 번갈아 가면서 면적이 좁은 곳에 정화량을 세게 틀어놓고 외출하고 돌아오시면 좁은 공간의 오염물질을 집중적으로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생활범위가 가장 잦은 곳, 아기 방 등을 우선적으로 집중 가동하면 각종 유해가스와 세균 등을 보다 빨리 없애줄 수 있으며 무병균실로까지 만들 수 있답니다. 물론 돌아오시면 약 15분 동안 창문을 활짝 열어놓고 집안을 환기시켜서 오존냄새가 빠진 후에 노약자들은 들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새 가구, 새 벽지, 새 장판 등으로 교체하였을 시에도 유해물질들이 많이 발생하는 것은 마찬가지이므로
비슷한 방식으로 정화과정을 거치시면 보다 빠른 시간 안에 효과적으로 유해물질을 제거할 수 있답니다.
♣ 공기청정기 설치장소와 장소이동 시의 기대효과

저희 제품을 약 2M 정도의 높이에 설치하는 이유는 미세먼지를 잡아내는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입니다.
(에어컨 윗면이 평평하다면 가장 적합하고 냉장고, 장식장 위도 좋습니다)

미세먼지는 공기보다 가벼워서 집안 곳곳을 떠다니는데 이 놈이 허파꽈리에 흡착되면 아토피, 비염, 천식 등 각종 질병을 유발시키는데 지대한 공헌을 하게 됩니다.

저희 제품은 깊은 산 속보다 약 5배 이상 많은 다량의 공기비타민 "음이온"을 발생시키 게 되는데 음이온은 이러한 미세먼지와 흡착하여 공기보다 무겁게 만들어 바닥으로 떨어뜨리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천정 주변으로까지 떠다니고 있는 미세먼지와 각종 오염물질들을 효과적으로 잡아내기 위해서는 냉장고, 에어컨 위 등에 설치하는 것이 낮은 곳에 두는 것 보다 더 효율적 됩니다.

거실 한 곳에 두고 사용하셔도 훌륭한 정화능력을 발휘하니까 자주 이동시켜 사용하실 필요는 없으나 다만 새집이라면 자주, 새집이 아니라면 1달에 1~2번 정도 안방, 거실, 아이들방, 다용도실 등에 장소를 이동시켜 집중적으로 정화시키면 각종 오염물질과 병원균들을 잡아내어 무병균실에 가깝게 만들어 줍니다.
♣ 청소방법

1. 오존플레이트 => 홈페이지의 우측에 청소방법이 사진으로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XL -15의 경우 사용자설명서 10 Page, 하이퍼에어의 경우 5 Page의 사진을 참조하여 청소합니다. 약알카리성인 빨래비누를 다 쓴 칫솔에 뭍혀 거품을 내어 닦아주고 물로 행군 뒤 헤어드라이기 등으로 물기를 완전히 건조시켜주면 되며

2. 뒷 덮개인 린트스크린은 따뜻한 수돗물로 흔들어서 행군 뒤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주면 됩니다.

3. 앞면의 팬에 붙은 먼지는 XL-15와 Fresh Air 의 경우 앞면의 4개의 나사를 풀러 약간의 물기가 있는 걸레, 수건 등으로 닦아서 먼지를 제거하면 되며 하이퍼에어의 경우 청소하기가 조금 불편하나 제품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뒤쪽으로 손을 집어 넣어 약간의 물기 적신 걸레 등으로 먼지를 닦아주시면 되겠습니다. 하이퍼의 경우 손이 작으신 분이 청소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집안의 먼지는 어떻게 제거하나요?

필터식의 공기청정기는 필터에 먼지가 쌓여 점차로 필터구멍이 막혀가는 방식이나 저희 제품은 깊은 산 속보다 약 5배 이상 많은 다량의 공기비타민 "음이온"을 발생시키게 되는데 음이온은 이러한 미세먼지와 흡착하여 공기보다 무겁게 만들어 바닥으로 떨어뜨리는 역할을 합니다.

바닥에 떨어진 먼지는 오존 등이 분해한 물과 결합하여 먼지를 덩어리지게 만들어버려 다시 공기 중으로 떠다니지 못하게 하므로 걸레나 청소기로 밀어주시면 깔끔하게 청소가 된답니다.
♣ PC 방, 흡연실 등의 담배냄새도 제거되나요?

PC방처럼 동시에 수십 명이 담배를 피워대는 오염도가 심한 곳과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유독물질이 가득한 대학교 해부학실, 실험실 등에서도 유독가스를 분해해 내기 때문에 냄새는 물론 유해물질까지도 사라지게 만드는 탁월한 성능의 제품입니다.
♣ 몇 년 동안 계속 24시간 가동해도 무리가 가지 않는지요?

저희 제품은 24시간 켜놓아도 문제가 없는 세계적인 명품입니다.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 여름철 장마 때나 습기가 많은 곳에서 오존냄새가 나지 않을 때

모든 가전제품이 습기가 많은 여름철에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오존 플레이트는 세라믹 소재로 되어있어 습기를 빨아들이는 속성이 있습니다. 여름에는 공기청정기 가까이 가셔서 냄새를 맡아보시고 오존 냄새가 전보다 잘 나지 않는다고 판단되시면 헤어드라이기로 2-3분만 말려주시면 정상적으로 오존냄새가 잘 난답니다. 고장이 아니므로 가끔씩 확인해 주시면 최상의 성능을 유지하며 가족들의 건강을 지켜드립니다.
♣ 여름철 알파인 공기청정기 사용 시 모기장은 필수!

알파인 공기청정기는 성능이 워낙 탁월해 모든 냄새입자를 제거하므로 모기향, 홈매트, 분사식 에프킬라가 소용이 없어집니다. 또한 다량의 음이온이 발생되면 가전제품에서 발생되는 양이온인 전자파까지 중화시켜 버리므로 전자 모기향도 소용이 없습니다.

따라서 몸에 좋은 공기비타민 음이온을 만끽하면서 건강해지시려면 공기청정기를 꺼두시기 보다는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모기장을 치고 주무시는 것이 바람직하답니다.
♣ 정기 분해소지를 받으세요!

모든 가전제품은 오래 사용하면 미세먼지가 끼게 마련이고 기계의 성능이 저하됩니다.
저희 알파인 공기청정기를 더욱 오래도록 사용하시기를 원하신다면 정기적으로 분해소지를 맡겨 주시기 바랍니다. 비용을 절감하기 위하여 택배로 본사 입고, 택배로 발송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분해소지 및 배송비용을 포함하여 현재 3만원의 비용으로 서비스를 해드리고 있답니다.

따라서 구입하셨을 때 받으신 박스와 안정 포장재를 버리시지 말고 보관하셨다가 보내주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퍼에어의 경우 앞면의 팬 청소가 불편하므로 1년 정도마다 한 번씩 분해소지를 받으시면 좋습니다.

1. XL-15 CLASSIC ? 3~5년 사용 후
2. HYPER AIR ? 1~2년 사용 후
3. FRESH AIR ? 3~5년 사용 후

 
Untitled Document